고려아연 주가를 유심히 보고 있었습니다. 영풍과의 분쟁으로 인해 주가가 정말 말도 안되게 상승하는 걸 보고 저는 쫓아가지 못해 손가락만 빨고 있었어요. 그렇게 관심종목에서 배만 아파하고 있던 찰나.. 고려아연이 유상증자로 인해 하한가를 가게 됩니다. 외국인은 1개월동안 누적순매수 164,065주나 했습니다.
다만, 10.30.에 매도 물량이 꽤 많은 것을 보니, 제 타이밍은 놓쳤나 싶습니다..
고려아연만큼 핫한 주식, 한미사이언스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.
고려아연 기업정보 및 재무정보
고려아연은 최근 영풍과 분쟁 때문에 핫했던 주식이죠. 저도 일찍 올라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계속 오르는 내내 했는데, 사지 못했네요. 혹시 사지 못한 분들 계시다면, 저도 여기 못 사고 있었으니 위로와 동병상련의 말씀을 해주시면.. 감사하겠습니다.ㅎ.ㅎ
현재 고려아연 PER 41.37, PBR 2.39입니다. 배당수익률은 1.39입니다.
고려아연은 당기순이익이 연 5천억~8천억정도 나는 기업입니다.
저는 현재, 자산의 40%가 국장에 들어가 있어서 국장을 나오려고 하고 있는데요, 국장이 나올 기회를 주지 않네요. 그런데 이럴 때마다 고려아연같은 주식을 보면 사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은... 국장을 계속 해야 할 운명인가?
고려아연에서 유상증자를 하는 이유가, 채무상환자금 2조 3천억원, 시설자금 1,350억원 때문이라고 해요. 빚 갚는다고 유상증자를 하는 셈이니 고개가 절레절레됩니다.
저 국장 잘 빠져나갈 수 있겠죠? 다시 한 번 국장은 탈출해야겠다고 마음먹게 되는 소식이었습니다.
결론!!
저어~~기 50만원 이하에 매수하신 분들이라면 홀드, 럭키빅키네요.
혹시 지금!! 100만원? 하한가? 오예, 지금 기회다, 하는 분들은 노노! 지금까지 잘 참아온 거 여기서 물리지 마시고 내 주식이 아닌가보다~ 하고 돌아가시길, 세상엔 더 좋은 주식이 많습니다.